pc로 모바일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앱플레이어라고 불리는 에뮬레이터 설치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앱플레이어가 있으며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LD플레이어, 녹스, 블루스택, 구글 앱플레이어 등이 있습니다. 게임마다 최적화가 잘되는 플레이어가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에뮬레이터의 특징을 확인하시고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pc로 모바일게임 하는 방법
최근 많은 모바일게임이 다양한 컨트롤을 요구하면서 pc로 모바일게임 하는 방법을 찾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앱플레이어로 불리는 애뮬레이터를 통해서 pc에서 모바일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출근이나 약속 등으로 밖으로 외출하는 경우에도 집 PC에서 게임을 실행시켜 꾸준히 레벨업 등을 진행할 수 있어 앱플레이어를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앱플레이어 설치에 앞서 ‘크롬 원격 데스크톱‘ 설치를 통해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PC를 원격 제어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PC에 실행시켜둔 앱플레이어가 팅기거나, 캐릭터가 죽었을 경우 다시 사냥터로 복귀 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구글 앱플레이어의 정식 명칭은 ‘구글 플레이 게임즈’로 PC에서 모바일 게임 지원을 위해 구글에서 직접 출시한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최소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윈도우 10 버전 이상
- 10GB 이상 SSD 카드
- 인텔 630 GPU 이상
- 램 8기가 이상
ld플레이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ld플레이어는 가장 잘 알려진 앱플레이어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을 진행하기 전에 최적화가 반드시 필요한 에뮬레이터입니다.
다양한 버전이 존재하며 CPU와 메모리 점유율을 낮추어 쾌적하게 PC에서 모바일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벼운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구글 앱플레이어와 ld플레이어 외에 가벼운 앱플레이어로는 블루스택이 있습니다. 블루스택은 윈도우 뿐만 아닌 Mac OS도 지원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Mac 사용자는 블루스택을 사용해서 모바일게임을 pc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 역시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적당한 사양의 인텔 및 AMD CPU에서도 실행이 가능하며, 4GB 이상 램만 갖추고 있다면 안정적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