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히 의무교육은 노인인권, 학대신고 분야에서 일하는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의무자 교육입니다.
kohi 사이트에서 교육 신청이 가능하며 PC 및 스마트폰에서 편한 시간에 접속해서 의무교육을 수료하실 수 있습니다.
매년 상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수강 등록 후 3주까지 교육이 인정되며 매년 1회 반드시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미이수시에는 과태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히 의무교육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히 의무교육은 보건복지분야에서 종사하는 종사자들의 업무 역량을 향상 시키고, 트렌드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매년 1회 실시하는 의무교육입니다.
PC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에서 쉽게 교육을 수료할 수 있으며, 미수료시에는 과태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매년 잊지 말고 꼭 의무교육을 수료하시기 바랍니다.
kohi 의무교육 사이트 교육 분야
kohi 의무교육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과목은 총 6가지입니다.
-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 노인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 긴급복지 담당공무원 교육
- 장애인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 노인 인권
- 장애인식 개선교육
해당하는 교육을 수료하면 되겠으며, 각 교육마다 수강시간과 기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각각의 교육을 확인하시고, 기간안에 의무교육을 수료하시기 바랍니다.
교육 수료후에는 수료증을 다운로드하시거나, 출력해서 종사기관에 제출하면 되겠습니다.
코히 노인학대 신고 의무자 교육
코히에서 많은 사람들이 수료하고 있는 노인학대 신고 의무자 교육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해당 교육은 노인 의료기관, 요양 기관 등 에서 근무하는 종사자들이 수료해야 하는 교육으로서 각 기관 교육 담당자는 교육 수료 결과를 보건복지부에 통보해야 합니다.
해당 직군의 종사자가 노인학대를 발견하는 즉시 신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교육으로 이수 후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결과를 미제출시 과태료가 부과되니 반드시 교육 수료증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kohi 의무교육 노인인권
노인인권 의무교육 대상자는 노인복지시설, 장기 요양시설 운영 및 종사자 등이 포함됩니다. 다만, 노인복지시설에 경로당, 노인 교실 등은 제외되니 이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상시 신청을 받고 있으며 교육 시작 후 기간은 총 3주 동안 진행할 수 있으며, 이수 교육시간은 총 4시간입니다(2023년까지는 총 6시간이었으나 변경).
세부 교육과정은 총 8차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1차시부터 순차적으로 수강해야 하며, 앞선 과정을 수강하지 않았을 경우 다음 단계를 수강할 수 없습니다.
1차시인 재가서비스, 2차시 이용시설 교육부터 8차시 디지털전환 시대, 노인인권까지 차례로 수강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