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반도체 주가 전망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한미반도체는 2023년 초부터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53000원까지 상승한 이후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 재차 반등에 성공하면서 신고가를 다시 만들어 낼 수 있을까요? 차트, 재무제표, 뉴스 등으로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를 예측해봅니다.
한미반도체 기업 소개
한미반도체는 1980년 설립된 반도체 제조장비 생산 기업입니다. 반도체 제조장비를 연간 2400대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으며, 국내에 총 5개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반도체 장비 업체입니다.
특히, 해외 매출 비중이 75% 이상인 기업으로 글로벌 경쟁력도 인정받고 있으며, 공장의 수직계열화를 통해 빠른 장비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916개의 출원을 했으며 333개의 반도체 장비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R&D 인력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으며 임직원의 54%인 394명의 R&D 전문 인력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패키징 공정에서 웨이퍼를 절단하고 세척, 건조, 검사하는 반도체 공정 장비인 micro SAW 장비의 세계 시장 점유율 80%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반도체 칩 노이즈를 차단하는 장비인 EMI SHIELD는 세계 시장 점유율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 차트 분석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을 위해 주봉 차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주봉 차트는 6개월 이상의 주식의 중장기 흐름을 예상해 볼 수 있는 지표로 주가의 방향성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한미반도체의 주가는 2023년 초부터 급등주의 형태를 띄며, 53000원까지 빠르게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43000원을 지지 받으며 횡보하고 있는 흐름입니다.
주식에서 급등한 구간은 지지라인을 만들지 않고 올라온 구간이기 때문에, 하락이 만들어진다면 급락이 가능한 구간이기도 합니다. 현재 43000원의 가격라인이 무너지게 될 경우에는 급락이 나올 수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만약 주가가 하락한다면 20000원까지 하락이 가능한데, 20000원 구간을 이탈하더라도 우상향 추세가 유지될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는 좋은 타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한미반도체 일봉 차트 분석
차트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 한미반도체 일봉 차트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일봉에서는 장기 이평선인 200일, 480일선과 주가의 이격이 크게 벌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장기 이동평균선과 이격이 크게 벌어진 구간은 고점이 될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재 주가는 43000원~53000원 구간을 만들며 횡보하고 있는데, 43000원은 갭상승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구간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지지구간입니다.
현재 구간에서 박스를 만들며 횡보하다, 53000원을 재차 돌파하게 된다면 주가는 한번 더 추가 상승이 가능합니다. 에코프로의 70만원대 구간과 유사한 구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구간에서 매매에 참여한다면 두 가지 전략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 43000원을 손절 가격으로 설정한 뒤, 박스권 상단인 53000원까지 목표
- 53000원을 확실히 돌파하는 것을 확인한 뒤 매매
두 가지 전략 중에 안정성이 높은 매매 전략은 박스권을 확실하게 만든 후, 53000원을 돌파하는 것을 확인한 뒤 매매에 참여하는 방법입니다.
이때는 53000원을 돌파한 양봉의 시가가 손절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한미반도체 재무제표 분석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을 위해 재무제표도 살펴보겠습니다. 한미반도체는 2023년 다소 부진한 실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행인 점은 2024년부터는 실적을 다시 회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2023년 실적을 지속적으로 확인하면서 2023년에 어닝서프라이즈가 발생하는 것이 주가를 재차 반등시키는 시발점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주가의 상승은 실적의 영향보다는 앞으로의 반도체 업황의 회복 및 시장 점유율 확대에 대한 영향으로 예상해 볼 수 있으며, 2024년 실적 부진의 늪에 빠지게 된다면 주가는 크게 하락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부채비율 16%, 유보율 2960%로 매우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보유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금, 신규 투자 자금을 위해 유상증자, CB 발행 등의 주가를 희석시킬 수 있는 흐름은 없을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BPS는 4008원으로 현재 주가와 약 10배 이상의 괴리가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가가 다소 고평가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미반도체 뉴스 및 재료 분석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에 영향이 있는 뉴스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AI 반도체 수요 대응을 위해 HBM 제조장비 증설
- MSCI 편입
- 한미반도체 PCB 공급 기대감
한미반도체는 AI 반도체를 생산하는데 필수 공정 장비인 본더팩토리 가동을 발표했습니다. 본더팩토리는 고대역폭메모리(HBM)를 생산하는데 필수 공정 장비인 TC 본더를 생산하는 것으로 AI 반도체를 생산하는데 꼭 필요한 장비입니다.
현재 3개의 공장에 본더팩토리를 구축했으며, AI 반도체를 생산하는 기업들이 한미반도체의 주요 고객사인 만큼 높은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최근 MSCI에 편입되며 패시브 자금 유입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9월 1일부터 정식 편입되며, 수급의 유입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지막으로 삼성전자, TSMC 등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PCB 공급 기대감이 높아져 있습니다. 한미반도체는 첨단 패키징 기술을 갖고 있어, TSV 매출액이 내년까지 5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생각됩니다.
언급된 모든 데이터와 정보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거래 또는 금융 투자 권유 목적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를 참고하여 발생한 어떠한 손실에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는 개인의 선택입니다.